해맑게 웃고있는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과정 심재영 코치

Progamer

심재영 –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약력

포트나이트 월드컵 아시아 예선 4등
First Strike: Korea 24강 예선 진출
Clan Battle Act 2 # 2 본선 진출
Clan Battle Act 2 # 3 본선 진출
Clan Battle Act 2 # 4 본선 진출
現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 코치님

심재영 선생님은 프로게이머분야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프로게이머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활동 : Team BlossoM, uMx, BearClaw Gaming

  • 활동명 : Joker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이기고자 하는 욕망은 커야 한다.

심재영 강사님 무료 청강 신청

코치 기술

멘탈 케어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것은 멘탈 관리입니다. 경기 중 흥분을 하거나 짜증을 낸다면 팀 분위기도 부정적이 되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없습니다. 프로게이머가 꿈인 친구들은 처음부터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냉정하고 침착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팀원의 사기를 복돋아 주는 멘탈을 가져야지만 프로게이머로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멘탈이 문제가 있는 프로게이머는 팀에서 환영받지 못하며, 구단에서도 좋은 계약을 진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입단 전 멘탈 관리를 통해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프로게이머가 되어야 합니다.

팀플레이

발로란트는 5vs5 FPS 게임입니다. 5명이서 한 팀이 되어 경기를 하게 됩니다. 보통 랭크는 높은데 대회나 스크림에서 경기 실력이 안 좋은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 솔로 플레이에 특화된 친구들이 팀플레이로 넘어왔을때 겪게 되는 어려움입니다. 팀원들과의 소통 정보 전달 의견 전달을 통해 각기 다른 상황마다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야 비로소 대회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문제를 한 팀이 되어 극복할 수 있습니다.

교정

프로게이머 및 지망생들 중 건강관리가 안 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게임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며 건강을 뒷전으로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프로’는 건강관리도 실력입니다. 유명 스포츠 선수 중 부상으로 선수 생활을 은퇴한 선수도 많습니다. 모든 ‘프로’선수는 건강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도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 주기적인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 및 운동을 통한 반사 신경의 향상, 마우스 움직임에 도움 되는 근육들의 활성화, 장시간 앉아 있는 직업 특성상 약해지는 근육을 보완하는 자세 등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수입니다.

심재영 강사님의 인터뷰

프로게이머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게이머 중 “프로”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프로는 자신의 실력을 가지고 돈을 버는 직업입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실력을 쌓아 일반인과 다른 실력과 마인드를 유지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프로게이머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의 프로게이머의 전망은 날이 갈수록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친구들은 게임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더욱 우리에게 익숙해지고 친화적이게 되겠죠. 게임을 좋아하고 열광하는 사람은 계속 늘어납니다. 그만큼 많은 스폰서, 구단, 대회 등등 공급자들도 많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프로게이머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무엇일까요?

끈기와 본인의 의지입니다. 제 주변에서 의지는 충만했지만 끈기가 부족해 포기한 친구들 또는 끈기는 있었지만 의지가 부족해 실력이 오르지 못한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로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충만하고 프로게이머 길에서 만나는 많은 길들을 지나갈 수 있는 끈기가 있다면 언젠가 우리가 목표로 하고자 했던 프로게이머로서의 성공에 도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롤모델은 누구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의 롤 모델은 CSGO 프로게이머 Nikola Kovač(NIKO) 선수입니다. CS 1.6 때부터 차근차근 올라와 결국에는 현재 카운터스트라이크 판에서 3손가락 안에 드는 정상급 선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카운터스트라이크에서의 가장 높은 권위의 메이저 대회 우승이 없어서 이미 돈도 많고 인지도도 너무 높지만 우승이라는 한길만 바라보면서 지금도 도전하고 있는 멋진 선수입니다.

경기를 하면서(선수/코치 등으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선수로서는 제가 운이 좋게 아이돌과 같이 대회를 나간 적이 있습니다. 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코치로서는 제가 가르친 학생들이 저의 코칭을 듣고 몰랐던 사실을 알았다는 표정과 반응을 보면서 그 뿌듯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게임 코치를 맡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선수 시절 제가 놓치고 있던 부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시간을 돌린다면 선수 생활 중 바꾸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코치 생활을 하면서 지금 함께 하는 우리 친구들은 제가 했던 후회를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제가 연구하고 공부한 수많은 데이터를 적용하여 우리 학생들이 더 좋은 프로게이머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코치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프로게이머 출신의 코치님들의 이때까지 쌓아온 노하우들을 직접 알려주는 곳은 거의 없는데, 서울게임아카데미의 코치들은 본인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거리낌 없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드백을 프로의 시선으로 할 수 있게 가르쳐 주는 것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게이머를 지향하는 제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이기고자 하는 욕망은 커야 한다. 하지만 머리는 냉정하게 모든 상황을 분석해야지만 답을 찾을 수 있다.

2024-07-01T14:13:05+09:0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