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짱을 끼고 아래를 주시하고 있는 게임원화 허상구 강사

Progamer

전성우 – 프로게이머(발로란트)

팀에이스 16강 , 발로란트 레디언트 100등

전성우 선생님은 프로게이머분야의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프로게이머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꿈이 있다면 일단 도전해라.

  • 꿈이 있다는 건 축복과도 같은 것.

  • 포기하면 0.1%의 확률도 없어진다.

전성우 강사님 무료 청강 신청

전성우 강사님의 인터뷰

프로게이머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본인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정말 노력해서 한 게임의 최고를 달성하였지만 본인이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는지 못하는지 실력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한 사람들이 프로게이머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프로게이머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감히 한마디 하자면 기하급수적으로 발전 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어렸을 때부터 핸드폰, 컴퓨터를 통해 전자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인기있는 친구 한명이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그 친구와 어울리기 위해 게임을 다같이 덩달아 시작할거고, 그러면서 프로게이머의 꿈을 꿈꾸는 아이들이 많을 것 입니다.

프로게이머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무엇일까요?

끊임없는 노력입니다. 끈기, 성실함, 멘탈들도 중요하지만 하지만 어떠한것도 노력이 없다면 해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노력이 정말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롤모델은 누구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페이커(이상혁)입니다. 이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재능이 있음에도 노력하는 선수입니다. 재능있다고 자만하는 선수들도 많은데 그런 선수들과 다르게 재능이 다른 사람과 남다르더라도 정말 노력하는 선수 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코치를 맡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치가 되기전 친한 사람들 상대로 코칭한 적이 있는데 코칭을 받은 사람들 한명 한명이 코치에 재능이 있는것 같다고 말해주었고, 무엇보다 딱 딱 정해진 코칭이 아닌 본인이 생각할 수 있게끔 생각의 길을 넓혀주는 코칭이 마음에 들었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재능이 어느정도 있구나 생각이 들어 코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게이머를 지향하는 제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저도 정말 재능없고 누구하나 도움없이 혼자서 노력하나로 상위0.01%의 위치까지 달성해본 사람입니다. 그래서 정말 본인이 프로게이머에 대한 열정, 의지가 강하다면 본인이 재능이 없더라도 프로게이머를 할 수 있습니다. 꼭 주변에서 ‘너는 재능없으니깐 포기해’라는 말을 듣고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과감하게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강사진

Instructor

2024-06-12T18:30:41+09:0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