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PROGrAMming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포트폴리오 인터뷰
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정승환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훌륭한 프로그래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나의 포부!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정승환 인터뷰&포트폴리오
반을 담당하신 선생님은 어떤 분이세요?
박문수 선생님입니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수업을 해 주십니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알려주시고 실무 경함과 팁을 알려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컨셉으로 만들었나요?
컨셉을 정하고 만들지 않고 전투와 여러 기능 구현을 중점으로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장르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요?
3D 액션 장르입니다. 적과의 전투를 구현하는 게 여러 기능을 보여주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 개발 기간은 어느 정도 걸렸나요?
3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처음 만드는 포트폴리오였기 때문에 계획한 기간보다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장르에 맞는 에셋을 구하는 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캐릭터 같은 에셋은 괜찮았지만 기능을 구현하면서 어울리는 애니메이션과 배경으로 만들 구조물을 찾는데 기간을 많이 소모했습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시나요?
한 70% 정도 만족합니다. 생각보다 에셋이나 파일 관리 등에 시간을 많이 소비해서 계획했던 부분보다 부족한 게 많이 아쉽습니다.
취업에 대한 자신은? 조금씩 취업차원문이 보이나요?
평소에 해왔던 공부와 학원에서 배운 기술들을 활용하면 취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도 계속 공부해서 취업에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들어가고 싶은 회사가 있나요?
회사를 정하진 않았지만, 언리얼 엔진과 C++을 사용하는 개발 팀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 개발 경험이 취업 후 적응하기에 좋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해준다면?
배우면서 공부는 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평소에도 노력해서 더 많이 공부하고 이해해야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그 결과에 만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꾸준히 노력하여 반드시 취업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 부족한 부분을 인지하고 빠르게 고쳐서 목표를 이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