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직접 전수 게임 개발자 교육과정 살펴보기 "실전 노하우 직접 전수"

게임 원화 교육과정

game artwork CURRICULUM

단계 내용
1단계 < 기초드로잉 및 타블렛 사용법 >

기초드로잉
- 선, 패턴, 톤
- 사람 얼굴.인체 일러스트
- 사람 동작 변화, 얼굴 감정 표현
- 동물 일러스트, 동물 동작 변화
-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 동물 의인화
- 자연물 일러스트(나무,꽃)
- 풍경 드로잉(구도, 표현기법)

타블렛 사용법
- 타블렛 사용기법
- 타블렛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2단계 < 인체 기본비율 학습 및 색채학 >

인체 기본 비율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색채학
- 색의 정의
- 색의 기본색
- 색의 삼속성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기본 도형 명암 기입
-얼굴 톤 기입 방법
3단계 <얼굴 해부학 및 Drawing SW 기본>

얼굴 해부학
- 얼굴 골격과 근육
- 이목구비의 표현(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 인상 만들기
- 모작

Drawing SW 환경설정
- 타블렛 설정
- 브러시 설명
4단계 <인체 해부학 및 색채학>

인체해부학
- 인체 기본 골격 (정면 / 뒷면 / 동작 연관 뼈)
- 인체 근육(정면 / 옆면 / 뒤면)
- 등근육 변화 스케치
- 견갑골의 회전 스케치
- 팔 근육 / 뒤틀림 / 관절운동
- 다리 근육 / 뒤틀림 / 관절운동

손 그리기
- 손 골격 구조
- 손바닥
- 손등
-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상태
- 손 측면
- 여러 동작의 손

발의 기본 매스(mass)
- 발 골격 구조
-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 발의 정면 모습 / 골격의 지지 부위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 실습을 통한 배색 및 톤 학습
- 효과적 표현을 위한 Drawing SW 사용법
5단계 <성별/나이별 캐릭터 표현 및 묘사>

머리 카락 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골반뼈 / 엉덩이 외형 / 가슴 / 손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주름
- 아기와 노인
- 나이에 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분석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6단계 <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 원근감 / 소점 / 투시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 1점 / 2점 투시
- 무게중심
-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 4족 동물
- 기타 동물

배색
- 시대적 배색 방법
- 컨셉 배색 방법
-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7단계 <포트폴리오 만들기>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

SD 제작을 위한 과정, 왜곡, 변형

캐릭터 예시(스케치, 컬러)

러프 스케치 하기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빛을 고려한 디지털 효과
8단계 <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

취업을 위한 게임원화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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