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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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 기초드로잉 및 타블렛 사용법 >
기초드로잉 - 선, 패턴, 톤 - 사람 얼굴.인체 일러스트 - 사람 동작 변화, 얼굴 감정 표현 - 동물 일러스트, 동물 동작 변화 -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 동물 의인화 - 자연물 일러스트(나무,꽃) - 풍경 드로잉(구도, 표현기법) 타블렛 사용법 - 타블렛 사용기법 - 타블렛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
2단계 | < 인체 기본비율 학습 및 색채학 >
인체 기본 비율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색채학 - 색의 정의 - 색의 기본색 - 색의 삼속성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기본 도형 명암 기입 -얼굴 톤 기입 방법 |
3단계 | <얼굴 해부학 및 Drawing SW 기본>
얼굴 해부학 - 얼굴 골격과 근육 - 이목구비의 표현(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 인상 만들기 - 모작 Drawing SW 환경설정 - 타블렛 설정 - 브러시 설명 |
4단계 | <인체 해부학 및 색채학>
인체해부학 - 인체 기본 골격 (정면 / 뒷면 / 동작 연관 뼈) - 인체 근육(정면 / 옆면 / 뒤면) - 등근육 변화 스케치 - 견갑골의 회전 스케치 - 팔 근육 / 뒤틀림 / 관절운동 - 다리 근육 / 뒤틀림 / 관절운동 손 그리기 - 손 골격 구조 - 손바닥 - 손등 -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상태 - 손 측면 - 여러 동작의 손 발의 기본 매스(mass) - 발 골격 구조 -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 발의 정면 모습 / 골격의 지지 부위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 실습을 통한 배색 및 톤 학습 - 효과적 표현을 위한 Drawing SW 사용법 |
5단계 | <성별/나이별 캐릭터 표현 및 묘사>
머리 카락 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골반뼈 / 엉덩이 외형 / 가슴 / 손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주름 - 아기와 노인 - 나이에 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분석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
6단계 | <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 원근감 / 소점 / 투시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 1점 / 2점 투시 - 무게중심 -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 4족 동물 - 기타 동물 배색 - 시대적 배색 방법 - 컨셉 배색 방법 -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
7단계 | <포트폴리오 만들기>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 SD 제작을 위한 과정, 왜곡, 변형 캐릭터 예시(스케치, 컬러) 러프 스케치 하기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빛을 고려한 디지털 효과 |
8단계 | <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
취업을 위한 게임원화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
게임원화sgawp2024-10-21T18:13:03+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