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직접 전수 게임 개발자 교육과정 살펴보기 "실전 노하우 직접 전수"

게임 원화 교육과정

game artwork CURRICULUM

단계 내용
1단계<기초드로잉 및 타블렛 사용법>

선, 패턴, 톤 학습
사람얼굴.인체 일러스트
사람동작변화, 얼굴감정표현
동물일러스트, 동물동작변화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동물의인화
자연물일러스트(나무,꽃)
풍경드로잉(구도, 표현기법)
구성 아이디어실습

타블렛 사용기법
타블렛을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2단계<인체 기본비율 학습 및 색채학>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실습*

-색의 정의
-색의 기본색
-색의 삼속성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기본 도형 명암 기입
-얼굴 톤 기입 방법
3단계<얼굴해부학, 색채학, 포토샵 기본>

얼굴 골격과 근육
이목구비의 표현(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인상 만들기
모작
실습을 통한 배색의
기본인 톤 학습
포토샵 환경설정
타블렛 설정
브러시 설명
4단계<해부학 ,색채학 ,포토샵>

인체해부학
-인체 기본 골격
(정면/뒷면/동작 연관 뼈)
-인체 근육(정면/옆면/뒤면)

-등근육 변화 스케치
-견갑골의 회전 스케치
-팔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다리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손그리기
-손 골격 구조
-손바닥
-손등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상태
-손 측면
-여러 동작의 손

발의 기본 매스(mass)
-발 골격 구조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발의 정면 모습/골격의 지지 부위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5단계<성별/나이별 캐릭터 표현 및 묘사>

머리카락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골반뼈/엉덩이 외형/가슴/손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주름
-아기와 노인
-나이에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분석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6단계<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원근감 / 소점 / 투시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1점 / 2점

무게 중심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4족 동물
기타 동물

*실습*
시대적 배색 방법
컨셉 배색 방법
실습을 통한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포토샵 수업
7단계<결과물 만들기>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비인간형 몬스터
캐릭터의 정의
SD 제작을 위한 과정, 왜곡, 변형
캐릭터 예시(스케치, 컬러)
러프 스케치 하기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빛을 고려한 디지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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