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직접 전수 게임 개발자 교육과정 살펴보기 "실전 노하우 직접 전수"

3D 그래픽 교육과정

3D graphics CURRICULUM

단계 내용
1단계 < 3D Graphic SW 환경의 이해와 기초 모델링 >

3D Graphic SW
- 3D 그래픽 SW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 3D 그래픽 SW을 활용한 모델 하기 (Extrude, Lathe)
-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쟁반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모델링 제작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등 모델링 제작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액자 재질적용하기
2단계 < 배경모델링 및 텍스처 사용, VRay >

Low polygon 모델링
-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 칼, 방패, 물통, 깃발
-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 집 만들기
- 풍차 만들기
-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1~2

VU Unwrap과 Drawing SW을 활용한 Mapping
-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Mapping, 외부 공간 만들기

VRay 환경
- VRay 환경 이해
3단계 < 게임 Object 및 캐릭터, 배경 제작 >

게임 Object 만들기
- 갑옷 만들기
- 투구 만들기
- RUN
- 남녀 캐릭터 뛰기 동작 연출하기
- 검과 방패 만들기
- 의상 만들기

동물 및 괴물 만들기
- 손, 발 만들기, 몸통 만들기
- 괴물 두상 만들기

인체 부위 만들기
- 눈 ,코, 입, 귀 만들기
- 얼굴 만들기

조형감있는 체형 만들기
손, 발 만들기, 몸통 만들기
4단계 < Graphic SW를 사용한 제작 >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 괴물고기, 공룡, 노인 얼굴 주름 잡기

CG SW 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 나무 만들기
- 문어 만들기
5단계 < Low poly 및 애니메이션 제작 >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 UV 설정과 Mapping
- Retopology 생성하기

캐릭터 Rigging 하기
- Bone을 활용한 Rigging (Create Bone, HI Solver)
-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Key Animation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Particle, Logo animation
- Constraint기능 및 파티클을 활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Effect Animation
- 파티클을 이용한 타격, 피격, 폭발효과 제작

캐릭터 Animation
- 캐릭터 애니메이션 셋(Idle, 걷기, 뛰기, 공격, 피격, 방어, 죽음 등) 제작
6단계 < high poly 캐릭터 제작 및 포트폴리오 제작 >

3D Graphic SW를 활용한 Hi-Polygon 제작
- Graphic SW에서 사용하기 위한 하이폴리곤 캐릭터의 제작

Graphic SW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 인체의 디테일한 표현 및 의상, 장비의 재질에 따른 스컬핑

Normal과 Mapping 제작
- 로우폴리곤 제작 및 노말맵 추출,- 텍스쳐(Diffuse, Specular등) 제작
- 포트폴리오 Layout 제작
7단계 <포트폴리오 제작 모델링>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 원화의 해석 및 Base 모델링의 제작

Graphic SW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 Base 모델링의 스컬핑
- Graphic SW를 사용한 추가적인 모델링 제작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 효율적인 Normal맵 추출을 위한 로우폴리곤 모델링 제작
- Normal맵 추출을 위한 UV전개 작업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Diffuse, Specular, Gloss 텍스쳐의 제작
8단계 <게임엔진 활용한 그래픽 교육>

게임엔진 기본 Tool 교육
- 게임 엔진 인터페이스 안내
- 게임 엔진 자체 소스를 활용한 배경 제작

캐릭터 배경 환경 구성하기
- 3D 그래픽 SW에서 제작한 모델링을 활용한 배경 제작
- 게임엔진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
9단계 <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

취업을 위한 게임3D그래픽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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