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일반과정 커리큘럼
순서 | 학습과정 | 교육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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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기초 | 맥스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매뉴얼 익히기 |
기본 인체 매커니즘의 이해 |
애니메이션 이론 및 기초 애니메이션 수업
- 공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진자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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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 매커니즘의 이해 (이론)
- 공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튀는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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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 매커니즘의 이해 (이론)
- 공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볼링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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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기초Ⅱ |
기초 드로잉 및 웨이브 4 Bone (뼈대 셋팅 기초1) |
기본 애니메이션 원리 |
기초 드로잉 및 웨이브 8 Bone (뼈대 셋팅 기초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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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드로잉 및 테일볼 (자유 애니메이션) | |||
기초 드로잉 및 테일볼 (자유 애니메이션) | |||
3단계 | 심화 BIPED(인체) | 뼈대를 이용한 애니 동작 기초 | 인체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Walk - 남녀 캐릭터 걷기 동작 연출하기 | |||
Run - 남녀 캐릭터 뛰기 동작 연출하기 | |||
4단계 | 심화Ⅱ BIPED(인체) |
Side Step 및 스킨 셋업 (빼와 근육연결 셋팅하기) |
인체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제자리 뛰기 | |||
제자리 멀리 뛰기 | |||
공격 1타 | |||
5단계 | 남성 -기초
or
남성형 몬스터 |
캐릭터(남자,몬스터 남성형) 초이스 후 셋팅/대기동작 |
남성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걷기 애니메이션 |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뛰기 애니메이션 |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스킬동작 애니메이션1 | |||
6단계 | 남성 -고급
or
남성형 몬스터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공격 애니메이션2 |
남성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맞기 애니메이션 |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죽기 애니메이션 | |||
남성or몬스터 캐릭터 필살기 및 자유동작 애니메이션 | |||
7단계 | 여성 -기초 |
캐릭터(여자) 초이스 후 셋팅/대기동작 |
여성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여성 캐릭터 걷기 애니메이션 | |||
여성 캐릭터 뛰기 애니메이션 | |||
여성 캐릭터 스킬동작 애니메이션 | |||
8단계 | 여성 - 고급 | 여성 캐릭터 맞기 애니메이션 |
여성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여성 캐릭터 죽기 애니메이션 | |||
여성 캐릭터 필살기 애니메이션 | |||
여성 캐릭터 자유동작 애니메이션 | |||
9단계 | 동물 | 취업을 위한 이력서, 포트폴리오 준비 |
동물 시퀀스 애니메이션 원리 |
걷기/뛰기 애니메이션 | |||
공격 애니메이션 | |||
맞기/죽기 애니메이션 | |||
10단계 |
시퀀스 및 포트폴리오 1차 정리 |
레이드 보스급 등장 및 카메라 모션 |
시퀀스 정리 및 추가 시퀀스 제작 |
(자유주제) 게임 애니메이션 설정/제작/ 캐릭터 애니동작 컨셉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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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 캐릭터별 애니메이션 및 수정 보완작업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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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 캐릭터별 애니메이션 및 수정 보완작업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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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단계 | 레이드 보스급 | 레이드 보스급 등장 및 카메라 모션 |
보스급 애니메이션 원리 |
레이드 보스급 기본 모션 | |||
레이드 보스급 스킬 모션 | |||
레이드 보스급 필살기 모션 | |||
12단계 | 최종 | 임펙트 애니메이션 |
시퀀스 정리 및 추가 시퀀스 제작 |
자유동작 | |||
애니메이션 및 수정 보완작업 | |||
애니메이션 및 수정 보완작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