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 학습과정 | 교육목표 | |
---|---|---|---|
1단계 | 기초드로잉 |
선, 패턴, 톤 학습 사람얼굴.인체 일러스트 사람동작변화, 얼굴감정표현 동물일러스트, 동물동작변화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동물의인화 자연물일러스트(나무,꽃) 풍경드로잉(구도, 표현기법) 구성 아이디어실습 |
캐릭터 만들기 동화 장면 만들기 복합요소 화면 구성 |
타블렛 사용법 |
타블렛 사용기법 타블렛을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
||
2단계 | 인체 기본 스케일 기초뎃생 색채학 |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실습*
|
성별, 방향별 습득을 위한 기본 스케일 스케치 각 10점씩 완성 실습으로 기본 색 의 원리 학습을 위한 컬러 데이타만들기 |
3단계 | 얼굴해부학 색채학 드로잉 SW 기본 |
|
|
4단계 | 해부학 색채학 드로잉 SW |
인체해부학
손그리기
발의 기본 매스(mass)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드로잉 SW |
사람 모작만들기 글레이징기법 채색 컬러채색하기 컬러톤 데이타 생성 |
5단계 | 성별/나이별 색채학 드로잉 SW |
머리카락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드로잉 SW |
부분신체묘사 색의구조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
6단계 | 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색채학 드로잉 SW |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무게 중심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실습*
|
투시와 무게중심 이용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드로잉 작업하기 시대적/컨셉적 배색 색의 기법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
7단계 | 결과물 만들기 |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비인간형 몬스터
|
기존 캐릭터 변형 만화형SD, 실사체, 비인간형 캐릭터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