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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 스마트폰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개월차 Object-C -아이폰, IOS 기초와 이해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과 반복문 -배열과 메소드 -클레스와 클레스 상속
2개월차 Object C 고급 -Category, Selector, Delegate, Property 기초 -Data Load and Save -XML Data -디자인 패턴
3개월차 Cocoa 베이직 API -뷰 사용법과 이해 -터치 이벤트 처리 -중력 센서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GPS -카메라
4개월차 OpenGL / 엔진 -Open GL 기초 -XCode -게임 로직 -Cocos 2D 엔진 기초와 활용 -Chipmunk 물리엔진 기초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개월차 JAVA -자바의 소개 -자바 개발 환경 구축 JDK 및 Eclipse 설치 -변수 선언 및 변수의 타입 -제어문 과 반복문 -배열 과 메소드 -자바 클래스 와 클래스 상속 -자바의 쓰레드 -쓰레드 동기화 -Java 디자인 패턴
2개월차 Android API 기초 -Android 소개 -Android 개발 환경 구축 Android SDK 설치 -Android 가상 머신 및 디바이스 연결 -Android 화면 및 해상도에 대한 이해 -XML 레이아웃 -Activity 의 생명 주기 -Android Widget -View 를 통한 화면 출력 -기본 터치 입력 -이벤트 핸들러 -리소스 관리
3개월차 Android API 고급 -멀티 터치 처리 -가속 센서 이용 -안드로이드 자이로센서 이용 -사운드 및 멀티미디어 재생 처리 -GPS, 카메라, 전화 등 디바이스 기기 처리 -외부 파일 처리 -네트워크 처리
4개월차 Android 게임 개발 -게임 알고리즘 -SurfaceView에 대한 이해 -SurfaceView 기반의 게임 프레임 워크 개발 -게임 프레임 워크로 게임 앱 개발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개월차 C# 프로그래밍 -C# 프로그래밍 언어 소개 -각종 변수및 연산자 사용방법 -클래스 와 다형성 인터페이스 이해 -완전한 객체 지향에 대한 접근과 이해 -C# 디자인 패턴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될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완전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또한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설계를 위한 디자인 패턴을 배우게 된다.
2개월차 유니티 엔진 -유니티 엔진 소개 및 설치 방법 -유니티 엔진 화면 UI 분석 -게임내의 자원 Asset 및 계층 구조 파악 -GUI 를 활용한 화면 게임 화면 -인터페이스 구성 -3D 기초 개념 파악 -3D 월드좌표와 로컬좌표에 대한 이해 -광원과 셰이더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 -물리 System 및 캐릭터 Ragdoll
유니티 엔진의 소개와 유니티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고 3D 기초 지식을 확립한다. 또한 C# 을 바탕으로하는 유니티 스크립트 제작으로 본격적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시작한다.
3개월차 유니티 실전 -실내 지형 처리 방법 -FPS 게임 제작에 대한 기술적 이해 -역동적인 게임연출을 위한 1인칭 카메라 제어 -실외 지형 처리 방법 -사실적인 자연 환경 구성 방법에 대한 기술적 이해 -필드 전투 System 제작
실전 게임에 대한 기술적 이해와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게임을 제작하여 게임 제작에 대한 성취감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