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직접 전수 게임 개발자 교육과정 살펴보기 "실전 노하우 직접 전수"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programing Curriculum

단계 내용
1단계<프로그래밍 입문>

메모리 및 운영 체제의 이해
- 메모리 기본단위, 변수. 상수, 리터럴 상수
- 진법변환, 연산자, 자료형변환

기초문법
- 표준입출력 함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및 포인터
- 포인터, 배열, 문자열, 함수, 동적 메모리 할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OOP개발 방법론, 표준 입출력

구조적 프로그래밍 V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함수 오버로딩, 파라미터, 레퍼런스 변수, 동적 메모리 할당

클래스 및 일반화 프로그래밍 C++ 파일 입출력
- Class의 특성 및 함수
- 템플릿(일반화프로그래밍), 연산, 파일 입출력
2단계<디자인패턴, 자료구조, 알고리즘, STL>

생성 | 구조 | 행위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 추상 팩토리 메서드 패턴

데이터 구조의 및 알고리즘의 이해
-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 알고리즘 기초

컨테이너와 반복자
-컨테이너 및 반복자의 개념 및 이해

시퀀스 컨테이너
-벡터, 리스트, 덱

정렬 연관 컨테이너
- 맵, 멀티맵, 셋, 멀티셋

컨테이너 어댑터
-STL 스택, STL 큐, STL 우선순위 큐
3단계<윈도우즈 API를 이용한 2D게임 개발>

윈도우 개념 및 입출력 기초
- 윈도우 API의 개념과 GUI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 이벤트 및 메시지 프로시져

기초 슈팅 게임 제작
- Timer
- GDI 오브젝트(HBRUSH ,HPEN ,HFONT ,HBITMAP)
- 충돌 처리, 투명 및 알파 블렌딩
- 삼각함수
- 애니메이션
- 다중 맵 스크롤

기초 RPG 게임 제작 및 컨트롤
- 게임 개발에 필요한 FrameWork제작
- API컨트롤(버튼,스태틱,스크롤,탭등)
- 차일드 윈도우를 이용한 게임 UI제작(채팅창,인벤토리,미니맵)
- 다중 충돌 체크
- 2D 이미지 UI 제작(이미지를 이용한 컨트롤제작)

DIB 및 DDB 비트맵구조
- DIB비트맵 로딩 및 세이브
- 픽셀 스크린샷
- DIB 이미지 스크린샷
- API 파일 입출력

쓰레드 기본
- 싱글쓰레드 ,멀티 쓰레드, 크리티컬섹션

라이브러리
- 동적 라이브러리 제작(DLL)
- 정적 라이브러리 제작(LIB)
4단계<데이터 베이스 MFC프로그래밍>

기본 데이터 베이스
- ODBC
- SQLight 쿼리문

MFC 기초원리
-MFC 파일 구조
- MFC 위자드 구조
- SDI 이해

입.출력 및 CDC
-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입력
- 화면 출력
- 프로젝트 상호 참조
- 기본도형 출력

GDI 오브젝트 및 Resource
- GDI오브젝트(HBRUSH ,HPEN ,HFONT ,HBITMAP)

다이얼로그 및 컨트롤
- FormView상속 및 MDI제작

화면 분할 파일 저장 및 로드
-화면 창 분할 파일간 참조
- MFC 파일 입출력

DLL 및 LIB 제작 트랙 팝업 메뉴
- 라이브러리 제작, Tool제작
5단계<3D 그래픽스, 3D 수학, 3D 프로그래밍>

그래픽스 파이브라인
-그래픽스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공간에서의 수학
- 렌더링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 Vector 클래스 및 Vector함수의 내부구현
- Matrix 클래스 및 Matrix함수의 내부구현

3D기본 개념
- 3D 기초 및 좌표계의 이해

텍스쳐
-텍스쳐, 멀티텍스쳐 (라이트맵핑,범프맵핑), 스프라이트

환경설정
- Light, Material

카메라
- FPS , RPG , TOOL용 카메라 제작
6단계<3D 프로그래밍 고급>

계층구조
- 계층구조 애니메이션
- 태양계 구축
- 계층구조 로봇 제작

지형(Terrain), 컬링
-Terrain Tile구조의 설계
- HightMap을 이용한 높이맵설계
- 절두체 컬링
- 경계구 컬링

최적화 프로그래밍
- 쿼드트리를 이용한 최적화
- Lod를 이용한 최적화

Effect
- Point Sprite를 이용한 파티클
- Billboard를 이용한 파티클
- 날씨 변화
- Shadow볼륨

캐릭터애니메이션
-XFile로더 및 애니메이션
- XFile Export
7단계<게임엔진>

3D엔진 및 작품 제작
- 3D Library 엔진의 이해 및 제작
- Scene Tree 구조의 3D 자체 Engine 제작
- Event Driven방식의 UserInterface Engine 제작
- 3D중심의 작품 제작

취업용 포트폴리오 제작 및 완성
8단계<취업 준비 및 게임회사 입사>

취업을 위한 게임엔진 활용한 포트폴리오 완성

기업 맞춤형 입사지원서 및 이력서 작성

취업 지원 및 게임회사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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