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직접 전수 게임 개발자 교육과정 살펴보기 "실전 노하우 직접 전수"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programing Curriculum

단계 내용
1단계<프로그래밍 입문>

메모리 및 운영 체제의 이해
-메모리 기본단위, 진법변환, 연산자, 자료형변환, 변수.상수,리터럴 상수

기초문법
-표준입출력 함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및 포인터
-포인터, 배열, 문자열, 함수, C 동적 메모리 할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개발 방법론, 표준입출력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차이
-함수오버로딩, 디폴트매개변수, 레퍼런스변수, C++동적 메모리 할당

클래스 및 일반화 프로그래밍 C++ 파일 입출력
-Class의 특성, 접근권한자, 함수 오버라이딩, 상속, this포인터, friend지정자, 템플릿(일반화프로그래밍), 연산자 오버로딩, C 파일 입출력, C++ 파일 입출력
2단계<디자인패턴, 자료구조, 알고리즘, STL>

생성|구조|행위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추상 팩토리 메서드 패턴

데이터 구조의 및 알고리즘의 이해
-싱글턴 패턴, 퍼사드 패턴, 커맨드 패턴, 상태 패턴, 전략 패턴, 스택, 큐, 링크드리스트, 정렬

컨테이너와 반복자
-컨테이너 및 반복자의 개념및 이해

시퀀스 컨테이너
-벡터, 리스트, 덱

정렬 연관 컨테이너
-맵,멀티맵, 셋,멀티셋

컨테이너 어댑터
-STL 스택, STL 큐, STL 우선순위큐

윈도우 개념 및 입출력 기초
-윈도우 API의 개념과 GUI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 이벤트 및 메시지 프로시져

기초 슈팅 게임 제작
-Timer, GDI오브젝트(HBRUSH ,HPEN ,HFONT ,HBITMAP), 충돌 처리, 투명 및 알파 블렌딩, 삼각함수, 애니메이션, 다중 맵 스크롤
3단계<윈도우즈 API를 이용한 2D게임 개발>

기초 RPG 게임 제작 및 컨트롤
게임 개발에 필요한 FrameWork제작, API컨트롤(버튼,스태틱,스크롤,탭등), 차일드 윈도우를 이용한 게임 UI제작(채팅창,인벤토리,미니맵), 다중 충돌 체크, 2D 이미지 UI 제작(이미지를 이용한 컨트롤제작)

DIB 및 DDB 비트맵구조
-DIB비트맵 로딩 및 세이브, 픽셀 스크린샷, DIB 이미지 스크린샷, API 파일 입출력

쓰레드 기본
-싱글쓰레드 ,멀티 쓰레드, 크리티컬섹션

라이브러리
-동적 라이브러리 제작(DLL), 정적 라이브러리 제작(LIB)
4단계<데이터 베이스 MFC프로그래밍>

기본 데이터 베이스
-ODBC,SQLight 쿼리문

-MFC기초원리
-MFC 파일 구조, MFC 위자드 구조, SDI 이해

입.출력 및 CDC
-키보드 입력 및 마우스 입력, 화면 출력, 프로젝트 상호 참조, 기본도형 출력

GDI 오브젝트 및 Resource
-GDI오브젝트(HBRUSH ,HPEN ,HFONT ,HBITMAP)

다이얼로그 및 컨트롤
-FormView상속 및 MDI제작

화면분할 파일 저장 및 로드
-화면창 분할 파일간참조, MFC 파일 입출력

DLL 및 LIB 제작 트랙 팝업 메뉴
-라이브러리 제작, Tool제작
5단계<3D 그래픽스, 3D 수학, 3D 프로그래밍>

그래픽스 파이브라인
-그래픽스 파이프 라인에대한 전체적인 이해

공간에서의 수학
-렌더링 파이프 라인에 대한 이해, Vector 클래스 및 Vector함수의 내부구현, Matrix 클래스 및 Matrix함수의 내부구현

3D기본 개념
-3D 기초 용어에 대한 이해 및 좌표계의 이해

텍스쳐
-텍스쳐, 멀티텍스쳐 (라이트맵핑,범프맵핑), 스프라이트

환경설정
-Light, Material

카메라
-FPS , RPG , TOOL용 카메라 제작
6단계<3D 프로그래밍 고급>

계층구조
-계층구조 애니메이션, 태양계 구축, 계층구조 로봇 제작

지형(Terrain), 컬링
-Terrain Tile구조의 설계, HightMap을 이용한 높이맵설계, 절두체 컬링, 경계구 컬링

최적화 프로그래밍
-쿼드트리를 이용한 최적화, Lod를 이용한 최적화

Effect
-Point Sprite를 이용한 파티클, Billboard를 이용한 파티클, 날씨 변화, Shadow볼륨

캐릭터애니메이션
-XFile로더 및 애니메이션, XFile Export
7단계<게임엔진>

3D엔진 및 작품 제작
-3D Library 엔진의 이해 및 제작
-Scene Tree 구조의 3D 자체 Engine 제작
-Event Driven방식의 UserInterface Engine 제작
-3D중심의 작품 제작

취업자 인터뷰 보기

SGA아카데미로 성공 취업한
생생한 후기를 만나보세요.

포트폴리오 보기

취업의 밑거름!
나만의 포트폴리오.

강사진 소개

전현직 최고의 강사진의
최상위 강의를 만나보세요.

교육시설 보기

현대적인 학습 공간, 시설에서
게임 산업 전문가로 성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