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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증강현실(AR)

AR프로그래밍 커리큘럼

일반과정 커리큘럼


증강현실 게임의 이해 (기획)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정의 -증강현실 게임과 타 게임의 비교 분석
2단계 증강현실 역사
3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는 과정 -증강현실 게임의 장/단점 -증강현실 게임의 한계와 가능성
4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종류 -관찰형 증강현실 게임 -탐험형 증강현실 게임 -네트워크 증강현실 게임
5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조작
6단계 증강현실 게임의 미래


플랫폼 별 프로그래밍 Part I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프로그래밍 기초 -메모리에 대한 이해 -변수와 상수 -기본 연산자 -자료형변환 -조건문 -반복문 -클래스 -Properties
2단계 IOS 프로그래밍 -IOS 소개 -IOS 개발 환경 구축 -아이폰, IOS 기초와 이해 -Category, Selector, Delegate, Property 기초 -뷰 사용법과 이해 -터치 이벤트 처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플랫폼 별 프로그래밍 Part II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Android 프로그래밍 -Android 소개 -Android 개발 환경 구축 Android SDK 설치 -Android 가상 머신 및 디바이스 연결 -Android 화면 및 해상도에 대한 이해 -XML 레이아웃 -Activity 의 생명 주기 -Android Widget -View 를 통한 화면 출력 -기본 터치 입력 -이벤트 핸들러 -리소스 관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텍스쳐 -동영상, 사운드 입출력


DATABASE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데이터베이스 개론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데이터베이스의 종류
2단계 기본 쿼리 -데이터베이스 생성 / 삭제 / 수정 -테이블 생성 / 삭제 / 수정 -INSERT 쿼리를 이용한 데이터 삽입 -DELETE 쿼리를 이용한 데이터 삭제 -UPDATE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갱신 -SELECT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검색 -JOIN 쿼리를 이용한 테이블 검색
3단계 데이터베이스 설계 -개체 무결성(Entity integrity) -참조 무결성(Referential integrity) -도메인 무결성(Domain integrity) -실전 데이터베이스 설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웹 프로그래밍의 이해 -웹 프로그램 구동 방식 -URI를 이용한 연결 -POST, GET을 통한 인자 전달 -PHP 개론 -변수와 함수 (차이점 위주로) -데이터베이스 연동
2단계 XML을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 -XML Maker -XML Parser


증강현실 클라이언트 / 서버 제작

순서 주제 내용
1단계 디바이스 별 AR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카메라를 이용한 정보 취득 -방향 센서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가속도계 시스템을 이용한 속도 처리 -위도와 경도 -위성 항법 장치(GPS)를 이용한 위치 데이터 검색 -네트워크 데이터 생성 -AR용 데이터 베이스 설계 -위도 / 경도를 이용한 위치기반 검색 -게임 데이터 생성 -실전 AR 어플리케이션 제작


스마트폰

증강현실(AR) 개발자 / 주머니괴물 사냥꾼

“좋아! 미래는 너로 정했다!”

시놉시스


주머니괴물 사냥꾼은 현실세계에 필요한 부가정보를 주입하여 증강현실(AR)이라는 세계를 창조해내고 그 무대를 마음껏 휘젓고 다니는 무시무시한 사냥꾼입니다.
그들은 멀리서 몸을 낮게 도사리고 위협에서 멀어진 채 AR 기획,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등 기본적인 무기에 카메라정보, 방향 센서, GPS등 증강현실(AR) 특수 무기를 활용하여 주머니괴물을 포획하는 게임등을 개발하여시장에 출시하는 직업입니다.
주머니괴물 사냥꾼은 다른 직업에 비해 빠른 개발 시간, 넓은 범위의 플랫폼 개발 능력, 그리고 위급시에는 팀원이 없이 단독으로 무시무시한 게임들을 상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증강현실(AR) 시장에서 큰 가치를 인정받아 성공할 때 까지 그들은 그 증강현실속에서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소개


증강현실(AR) 게임개발자는 게임, 스마트폰 어플은 물론이거니와 원격의료, 제조공정관리등 산업시장 전반에
걸쳐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개발자입니다.
쉽게 말해 만화 드래곤볼에 나오는 "스카우터"처럼 현실세계위에 상대방의 전투력정보, 거리, 위치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기등을 개발하는 직업입니다.
기본적인 게임 개발 기술을 토대로 하여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중력정보를 얻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AR용 데이터 베이스 설계, 상세정보를 현실 배경에 입히는 과정등을 통해 현실의 제약을 넘어 여러가지
부가적인 정보를 주입하여 한계를 한차원 뛰어넘는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주머니괴물사냥꾼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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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난사

    쿨타임: 없음

    ‘하나만 걸려라’는 마음가짐으로 여러가지 증강현실(AR) 게임을 공장에서 기계가 찍어내듯이 막 개발합니다. 0.01%의 확률로 대박, 0.1% 확률로 중박, 1%의 확률로 소박이 터지지만 체력이 감소되는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스마트폰
  • 연막

    쿨타임: 3개월

    연막과 함께 사라져 모습을 감춥니다. 게임 환불 요구를 모조리 무시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지만 다음에 런칭한 게임이 구매될 확률이 20% 감소합니다.

  • 스마트폰
  • 쇠못덫

    쿨타임: 한 달

    증강현실(AR) 게임에 여러가지 유료화 아이템이라는 쇠못 덫을 설치합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유료아이템 없이 게임하기 매우 힘들게 만듭니다. 유료아이템을 구매할 확률을 50% 증가 시키지만 게임을 삭제할 확률도 3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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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산탄

    쿨타임: 없음

    카톡 게임을 런칭하여 수 많은 친구들에게 서로서로 게임초대를 하게 만들어 게임을 확산시킵니다. 대, 중, 소박이 터질 확률이 각각 5%, 10%, 20% 늘어나지만 카카오톡에 막대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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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날부채

    쿨타임: 1년

    생활이 유지가 안 되어 라면 하나 사먹을 돈도 없어 게임개발에 막대한 지장이 있을 때 주변의 모든 인맥들에게 며칠 안에 반드시 갚겠다는 최대한의 구걸로 돈을 빌리고 연락을 끊습니다. 생명이 유지되며 게임개발을 지속 할 수 있으나 자신의 자산 중 부채가 늘어나고 모든 인맥이 끊겨 그것이 칼날이 되어 돌아옵니다.

지속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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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둠 추적자

    자신이 개발한 게임에 너무 심한 악플을 단 악플러들을 추적하여 고소합니다. 게임평가의 평점이 0.5점 상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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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벽주의자

    증강현실(AR) 개발자는 게임개발 모든 분야에 걸쳐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 하였기 때문에 1인창업을 하기 용이합니다.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등 모든 능력이 30%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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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표 포착

    현재 시장의 대세가 되고 있는 게임의 장르를 파악하여 내가 만들고 있는 게임의 목표를 그 게임과 거의 유사하게 설정합니다. (내가 하면 벤치마킹, 니가 하면 표절) 게임이 망할 확률이 5% 감소합니다.

주머니괴물사냥꾼의 포트폴리오


- Monster in SGA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