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철
GAME planning
누구에겐
필요한 사람이 되자
취업하게된 회사 간단한 소개
게임을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 즐겁게 게임을 만드는 곳, 블루솜.
이 곳에서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수집요소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창공의 수호자’, ‘야생소녀’, ‘강남상어 키우기’ 등 미소녀 게임 콘텐츠를 서비스합니다.
김병철 학생이 취업한 블루솜 대표 게임 「강남상어 키우기」
취업을 축하합니다! 기분이 어떠신가요?
아직 준비가 부족하지만 합격되어 기쁘면서도 걱정도 생깁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부산의 게임학원를 알아보다가 지하철역과 가깝고 교육과정의 설명이 매력적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부분은 어떤 건가요?
팀 게임 제작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점점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시되는 현시점에서 그 점을 배울 수 있어 큰 역할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수강기간과 포트폴리오 준비 기간은 얼마나 됐나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 정도 수강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8개월 정도 준비한 것 같습니다.
팀플 포트폴리오
취업을 위한 준비 혹은 노하우가 있나요?
게임 기획은 게임 개발의 핵심적인 단계로, 게임의 목표, 규칙, 시스템, 캐릭터, 스토리 등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다양한 능력을 얕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자소서나 이력서를 보고 필수 질문은 미리 준비하였고 면접에서는 편하게 대화하는 듯 자연스러워지도록 연습했습니다.
게임개발자로서 꿈이나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서브컬쳐의 영역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아 그 게임!?’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게임개발에 있어서 기획 업무의 매력은 뭔가요?
기획의 매력은 게임이 정말 입체적인 상품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게임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준비를 앞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기회는 정말 생각지도 못하게 찾아오기에 더욱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항상 준비를 소홀해 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서울게임아카데미란?
정말 많은 인연을 만들게 해준 곳입니다. 게임은 혼자서 만들기에는 너무 힘든 일이기에 함께의 의미를 다시금 알게 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