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영
PROGrAMming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포트폴리오 인터뷰
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김준영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훌륭한 프로그래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나의 포부!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김준영 인터뷰&포트폴리오
반을 담당하신 선생님은 어떤 분이세요?
저희 반 선생님은 박문수 선생님이십니다. 항상 일반 수업에서 플러스 알파를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한 선생님입니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컨셉으로 만들었나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인 ‘데빌 메이 크라이’ 스타일을 표방하여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장르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요?
롤플레잉 장르의 액션과 모험 등을 다루어 주로 맵과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후 채집과 생활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처음 다루는 엔진과 머릿속으로 바로바로 로직을 만드는 부분에 대해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설계하는 부분이 부족하여 최대한 기본기를 쌓기 위해 노력하며, 선생님께서 주셨던 과업을 계속해서 수행하였습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시나요?
10점 만점에 6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추가로 하고 싶었던 디테일과 콘텐츠를 다 넣지 못하였고, 액션, AI 요소를 좀 더 조정하고 싶었습니다. 맵의 특성상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모험심을 자극할 것으로 봅니다.
취업에 대한 자신은? 조금씩 취업차원문이 보이나요?
충분히 취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회사에 들어가게 되어도 직무를 배우면서 그 화사에 걸맞은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해준다면?
혼자서 노력을 지속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자신을 너무 믿지 말고, 노력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학원에서 뜻이 같은 스터디 인원을 구성하여 함께 공부하거나, 디스코드를 통해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스터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