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준
GAME planning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입니다.
취업하게된 회사 간단한 소개
트렌디한 게임 개발, 게임성과 아트, 사업적 목표의 일치화, 정확한 디렉션과 유기적인 협업으로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달성합니다.
비즈니스 관계로 개개인이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박용준 학생이 취업한 퀘이사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게임 「환상경계」
취업을 축하합니다! 기분이 어떠신가요?
제가 원하는 진로 분야로 취업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SGA 관계자님들과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게임 관련 진로를 고민하던 중 여러 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SGA가 가장 진로와 관련해서 상세하고 명확한 안내를 해주었으며, 학생들을 위한 지원도 너무 좋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학원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부분은 어떤 건가요?
강사님들께서 기획서를 만드는 방법과 기획자의 마음가짐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게임 기획에 필요한 요소와 과정을 알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한 회사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려요.
스타트업 기업이라 아직 기업에 대해서 소개할 부분은 많이 부족하지만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업을 위한 준비 혹은 노하우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기초 지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자소서와 이력서를 잘 정돈하기 위해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게임 개발의 틀이 되는 코딩 공부를 통해서 기초 과정을 쌓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성 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기획한 게임의 컨셉과 시스템적인 요소를 확실하게 보여주며, 오탈자와 사진상의 오류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만들었습니다.
게임개발자로서 꿈이나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모든 직무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회사의 개요 및 비전을 알아보고 개발 중인 게임의 프로토타입(Prototype) 사진을 가지고 어떤 게임인지 분석했습니다. 해당 게임에 대한 질문에 대비하였고 자소서를 다시 확인하며 질의응답을 준비하였습니다.
게임 개발자에 대한 자부심 혹은 만족도는 어떻게 되나요?
제 스스로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제 손으로 게임을 만들며 제 가치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최고의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게임 개발자로서 꿈이나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현제의 1차적인 꿈은 기획 중인 게임들이 출시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제가 출시한 게임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것입니다.
게임 개발에 있어서 기획 업무의 매력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제 손으로 게임의 구조와 UI, 규칙 등을 설계하고 세계관과 캐릭터, 시나리오 등을 구성하여 선보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준비를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것을 흘리지 않고 하나하나 내 것으로 만들어 나가면서 노력한다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없이 재밌게 느껴질 겁니다. 배우고자 하는 분야와 관련된 지식을 배우며 노력하다 보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서울게임아카데미란?
제가 도약할 수 있게 날개를 달아준 곳입니다. 이루고자 했던 꿈을 위한 구체적인 도움과 지원, 피드백이 있어 제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