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영

PROGrAMming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포트폴리오 인터뷰

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최준영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훌륭한 프로그래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0일째
게임아카데미를 만나고
0시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까지

꿈을 이루기 위한 나의 포부!

  • 포기하지 않는 한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최준영 인터뷰&포트폴리오

반을 담당하신 선생님은 어떤 분이세요?

박문수 선생님입니다. 어릴 적 좋아했던 게임인 라그나로크의 엔진 팀장을 맡으셨던 분이셔서 너무 반가웠고, 명성에 걸맞게 정말 아낌없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진중함과 유쾌함이 공존하시는 따뜻한 분으로 정말 멋진 선생님이십니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컨셉으로 만들었나요?

스타일리쉬하고 스피디한 역동적인 짜릿한 액션물로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장르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요?

스타일리쉬한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데빌메이크라이와 세키로를 참고하여 제작하였으며,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모작한 작품을 구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개발 기간은 어느 정도 걸렸나요?

약 4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화려한 동작을 위해 에셋을 찾는 과정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원하는 에셋이 없어 갖고 있던 에셋을 조합하여 동작을 만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에서 어떤 부분을 맡으셨나요?

클라이언트 파트를 맡았습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시나요?

아직은 미흡함이 느껴집니다. 더 진중히 노력했다면 훨씬 멋지게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은데, 그런 점에서 다소 아쉽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미흡했던 부분을 채우고 더 멋진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취업에 대한 자신은? 조금씩 취업차원문이 보이나요?

멀게만 느껴졌던 미래가 점점 가까워지는 게 체감됩니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여 좋은 회사에 취직하고 싶습니다.

들어가고 싶은 회사가 있나요?

크래프톤 또는 네오플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해준다면?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한다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걸 직접 체감했습니다. 후배분들도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비전공자로써 열정 외에 모든 것이 막연했던 제가 여기까지 도달하리라 생각 못 했습니다. 저의 열정을 뚜렷한 결과로 이끌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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