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민

PROGrAMming 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포트폴리오 인터뷰

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오경민 학생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훌륭한 프로그래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0일째
게임아카데미를 만나고
0시간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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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 오경민 인터뷰&포트폴리오

반을 담당하신 선생님은 어떤 분이세요?

박문수 선생님으로, 그라비티의 엔진 팀장도 맡아보셨던 실력파 선생님이십니다. 경력에 걸 맞는 풍부한 지식과 그동안 만들고 모은 학습자료들을 아끼지 않고 나눠 주시는 정말 감사한 선생님이십니다.

포트폴리오는 어떤 컨셉으로 만들었나요?

카메라를 역동적으로 움직여서 보기 지루하지 않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같은 난이도의 구현이면 보기 좋은 게 나중에 동영상으로 보기도 좋고 남에게 보여주기도 편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포트폴리오 장르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요?

3인칭 플랫포머 및 액션 게임입니다. 제가 1인칭 게임은 멀미가 나서 잘 못합니다. 그래서 3인칭시점으로 정해 놓고 제가 좋아하는 장르를 섞다 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수업 때 배우지 않은 내용을 구글링해 가면서 구현하다가 막힐 때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알고 보면 간단히 해결 가능한 것들인데 문제 해결하다가 하루가 끝나면 자신감도 떨어지고 초조하기도 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시나요?

다른 분들의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보면 부족한 게 많이 보입니다. 시간상 구현하지 못한 것들도 있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보니 엉뚱하게 구현해놓은 부분도 눈에 보입니다. 그래도 학원에서 헛 배운 퀄리티가 아니라는 점에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취업에 대한 자신은? 조금씩 취업차원문이 보이나요?

학원에서 배우기 전과 비교하면 취업 준비가 체계적으로 탄탄히 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배웠거나 혼자서 했다면 이렇게까지 준비하지는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해준다면?

단순히 돌아만 가는 코드를 만들게 아니면 시간이 엄청 모자랍니다. 문제가 생기면 전부 다 새로 배워야 하는 것들이니까요. 그러니까 6개월 혹은 1년 과정이 길다고 생각하다가 저처럼 중간에 긴장 풀고 게을러지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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