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GAME planning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놀이터 같은 학원입니다.
취업하게된 회사 간단한 소개
세븐나이츠 제작진이 주 측이 되어 설립한 회사 엔픽셀, 누구나 즐길 수 있지만 누구나 만들 수 없는 게임을 만들겠단 포부를 보여줍니다.
대한민국 신생 게임 개발사 엔픽셀이 개발 및 유통하는 3D 오픈 필드 MMORPG 그랑사가를 출시했습니다.
이창희 학생이 취업한 엔픽셀 게임 「그랑사가」
취업을 축하합니다! 기분이 어떠신가요?
노력한 만큼 그에 맞는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너무 기쁘고 설렙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러 학원들 중 가장 포트폴리오가 멋지게 보여서 서울게임아카데미를 선택했습니다.
학원 수업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부분은 어떤 건가요?
아무래도 팀으로 게임 제작을 했던 경험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임은 결국 팀원들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팀플을 하면서 만들었던 수업이 정말 도움이 됐습니다.
수강기간과 포트폴리오 준비 기간은 얼마나 됐나요?
약 11개월 정도 수강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한 달 간격으로 제작했습니다.
팀플 포트폴리오
취업을 위한 준비 혹은 노하우가 있나요?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이력서, 자소서, 직무평가, 면접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선생님과 같이 상의하며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고치고 개선할 수 있는 걸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 관점으로도 피드백 받음으로써 이전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에 도움받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휴대폰 카메라로 녹화를 하고 녹화본을 선생님께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실수를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결국 많이 부딪혀보고 적응을 해야 자신의 실력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게임개발자로서 꿈이나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모든 직무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게임개발에 있어서 기획 업무의 매력은 뭔가요?
게임 개발에 있어 게임기획은 게임의 뼈와 살을 설계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바라보는 것 자체가 매력입니다.
취업준비를 앞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선생께서 지도해 준 모든 것들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서 용기를 내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막히는 부분도 있었지만, 잠을 줄여서라도 모든 것을 해내고 싶었습니다.같이 학원을 다니는 학우들과 함께 게임, 토론, 고민, 엔진 공부 등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덕분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주변에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때 기회를 만드세요.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서울게임아카데미란?
저에게 있어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재미있게 배웠던 학원이라 놀이터 같은 학원이었습니다.